캐나다 노바스코샤 주에 있는 자연, 역사, 그리고 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호수의 도시' 다트머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트머스의 역사
다트머스는 1750년에 설립된 영국 식민지 마을로, 어업과 조선업을 중심으로 성장했습니다. 이곳은 현재 노바스코샤의 주요 상업 및 문화 중심지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으며, 풍부한 역사적 유산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트머스 페리는 1752년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연속 운행 페리 서비스로, 다트머스와 할리팩스를 연결합니다. 이 페리는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다트머스의 역사와 현대적 삶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페리를 타고 핼리팩스 항구를 건너며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페리는 핼리팩스와 타트머스를 연결하는 두 개의 맥커이 브리지와 맥도널드 브리지의 교통량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여름철 관광객들은 대중교통 요금으로 이 페리를 제한된 시간 안에 마음껏 탈 수 있습니다. 아침, 저녁 출퇴근 시간을 피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유람선을 탄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연과 야외 활동
다트머스는 '호수의 도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20개 이상의 호수를 보유한 이 지역은 자연과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도시 곳곳에 호수가 숨어 있기도 하고, 마을 한가운데 호수가 자리 잡고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호수는 마을의 운치를 더해 줍니다.
Lake Banook: 다트머스의 가장 유명한 호수로, 카누와 카약, 패들보딩과 같은 수상 스포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국제 카누 경주의 중심지이며, 매년 여름 국제 대회가 개최됩니다. 잘 정리된 호수로 달리는 카누를 보는 것만으로 재미를 더합니다. 대회가 없는 일상에서는 일반인들도 카누를 빌려 탈 수 있습니다. 여름에 현지인들은 자신이 보유한 카누 등 장비를 직접 차로 실고 와서 호수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깁니다.
Shubie Park: 다트머스의 대표적인 자연 공원으로, 하이킹과 자전거 타기에 적합한 트레일과 함께 슈베낵커디 운하(Shubenacadie Canal)를 따라 조용히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운하는 직접 카누를 타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가족 단위의 피크닉 장소로도 매우 인기 있습니다. 여름철 호수 수영으로 유명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공원 내 캠핑장이 있어 늦은 봄에서 이른 가을까지 많은 캠핑장 이용객으로 붐빕니다.
Albro Lake: 다트머스에는 다양한 호수가 있지만 알브로 레이크는 여름철에 수영과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장소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적합합니다.
다트머스의 예술과 문화
다트머스는 예술과 문화가 풍부한 도시로,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다트머스 워터프론트: 항구 주변에 위치한 워터프런트는 상점, 카페, 레스토랑으로 가득하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라이브 음악과 예술 축제가 열려 더욱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벼룩시장이 열려 이 지역의 다양한 특산물과 예쁜 공예품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Alderney Landing: 다트머스의 문화 중심지로, 극장, 예술 갤러리, 농산물 시장이 위치한 공간입니다. 매주 열리는 시장에서는 신선한 농산물과 수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역 예술 갤러리: 다트머스는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갤러리가 많아, 독특한 작품을 만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부 개방된 담벼락에는 예술가들이 그려 놓은 벽화들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도시의 젊은 열기를 느끼게 해 줍니다.
다트머스는 노바스코샤의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현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랍스터, 조개, 굴 등 신선한 재료로 만든 해산물 요리는 다트머스 여행에서 반드시 맛봐야 할 음식입니다. 특히, 현지에서 만든 해산물 차우더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러 나라에 온 이민자들이 몰려 있는 도시이므로, 다양한 나라별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Two If By Sea Café는 다트머스의 가장 유명한 카페 중 하나로, 크로와상과 커피가 특히 유명합니다. 여유로운 아침이나 오후를 보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다트머스는 브런치를 즐기는 현지인뿐만 아니라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 역시 도시 한편에 마련된 작은 테이블에 앉아 도시의 여유를 즐기고 있습니다. 다트머스에는 여러 수제 맥주 브루어리가 있어, 독특한 맛의 맥주를 시음할 수 있습니다. 술집이 몰려 있거나 불빛이 현란하게 빛나지는 않지만 수제 맥주를 바는 바가 많아 어렵지 않게 다트머스만의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트머스를 방문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을 소개합니다.
최적의 방문 시기는 역시 여름입니다. 이 계절은 호수와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하지만 가을 역시 도시를 즐기기에 적합한 계절입니다. 단풍이 마을을 아름답게 물들입니다. 아울러 사람들의 다양한 패션으로 도시의 멋을 더하기도 합니다. 잘 차려입고 카페에 앉아 커피 한잔을 마시는 것도 큰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다트머스는 핼리팩스와 가까운 거리에 있어 페리나 자동차를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1일 버스 티켓을 구매하거나 1개의 티켓으로 버스와 페리를 일정 시간 내에 자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다트머스에 있는 브리지터미널은 은 가장 터미널로 다양한 루트의 버스가 있어서 목적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트머스에서는 시에서 추최 하는 연중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가 열립니다. 관광객과 현지인들과 어울려 축제의 흥을 더할 수 있습니다.
댓글